집, 사무실 이사를 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인테리어이다. 풍수지리가 미신이라며 믿지 않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 굵직하고도 유명한 속설들은 알고 있다. "북쪽에 머리를 두고 자면 안 된다.", "햇빛이 잘 들어오는 집이 좋다" 등 대표적인 속설 이외에 복을 부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팁들을 소개해본다.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소소한 팁으로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다.
행운을 부르는 습관 : 청소
인테리어를 멋지게 해놓아도 습관에 따라 분위기가 좌지우지된다. 대표적인 것이 '청소'이다. 집을 깨끗이 하면 좋은 운이 저절로 들어온다는 말이 있다. 이처럼 풍수지리 인테리어의 기본은 깔끔하게 청소하는 습관부터 시작이 된다. 방을 깨끗이 하고 정리정돈을 잘해두는 것으로부터 습관을 들여보는 것이 좋다.
물건을 쟁여두고 있는 습관을 버려야한다. 화장품, 음식에도 유통기한이 있듯이 물건에도 수명이 있다고 한다. 언젠가는 사용할 거라는 생각을 버리고 정리를 한 번씩 해버리면 그만큼 좋은 기운이 채워질 수 있을 것이다.
실용성을 중점으로 여유있게 수납해야 한다. 어느 집에 가면 서랍 속이 꽉 차있어 물건을 찾기가 힘들기도 하다. 또한 수납공간으로 인해 실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여유롭지 못한 집도 있다. 그러나 수납공간이 생활공간과 조화를 이루며 균형 잡혀있어야 한다고 한다.
복을 부르는 공간 만들기 : 현관, 부엌, 화장실
집과 사무실의 위치, 방향에 따라 풍수지리 인테리어는 세세하고도 다양한 팁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공통적으로 그 공간에 무엇을 두느냐, 어디에 배치하느냐에 따라 복을 부르는 장소를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풍수지리에서 말하는 현관, 부엌, 화장실에 복을 부르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현관을 살펴보자, 우산은 우산꽂이에 두는 것이 좋고 신발을 많이 꺼내두는 것은 좋지 않다. 다양한 용품들이 늘어져있어나 현관 바닥이 더러운 것은 좋지 않다고 한다. 그리고 현관에 방향제나 꽃 등을 두어 향을 좋게 하고 현관문 정면에 거울을 두지 말자.
부엌은 전기제품을 많이 두는 공간이다. 전자레인지, 냉장고, 오븐 등이 있다. 냉장고 위에 전자레인지를 두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한다. 그리고 냉장고 문에는 아무것도 붙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식칼과 냄비는 꺼내어두는 것이 좋지 않고, 쓰레기봉투는 그때그때 버려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화장실은 물이 많은 곳이다. 환기를 자주 시켜주어 청결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청소도구는 보이지 않는 곳에 두고, 이곳 역시 방향제 등을 통해 좋은 향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꼭 필요한 물건만 놓아두고, 화장실에 슬리퍼를 두어 액운을 막아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사업운을 높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팁
해바라기나 노란색으로 된 액자를 걸면 금전운이 높아진다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속설이 있다. 이 속설은 너무나 유명하여 인테리어용 해바라기 액자를 많이 보았을 것이다. 이것 말고도 사업운을 높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철 지난 선풍기 혹은 난로는 그때그때 치워두어서 계절에 맞는 분위기를 만들자. 다 읽은 서류나 잡지, 신문 등은 쌓아두지 말고 제 때 치우고 사무실 역시 쓰레기통은 제 때 비워야 한다. 관엽식물이나 꽃을 두면 좋은 운을 부를 수 있으나, 사람 키보다 더 큰 식물은 두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